본문 바로가기

일상영어

세 문장 초보영어 9) ~ 할 필요 없어. 영어로

평소 우리가 누군가에게 '너는 ~ 할 필요 없어.'라고 말하는 경우가 꽤 많아요.

 

사실 이 [ ~ ] 에 들어갈 말은 무수히 많을 수 있는데요.

 

오늘 우리가 알아야되는 표현은

 

You don't have to [   ]입니다.

 

이것은 사실 표현보다는 패턴 영어에 포함하는데,

 

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영어패턴을 알아두시면 아주 많은 곳에 응용이 된답니다.

 

그럼 예시를 볼까요?

 

 

 

 

첫 번째 문장은,

 

 

You don't have to do this.

 

이렇게 까지 할 필요 없어.

 

 

아마 이 문장이 가장 많이 쓰이는 문장일 것 같아요

그래서 이 문장만큼은 전체적으로 외워두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:)
영화를 보면서도 분명히 많이 들을 수 있을 겁니다.

 

 

 

두 번째 문장은,

 

 

You don't have to pay.

 

넌 돈 낼 필요 없어.

 

 

친구와 함께 밥을 먹었는데, 친구가 해줬으면 좋을 것 같은 문장이네요 ^ㅡ^;

 

혹여나 외국인 친구가 이런 말을 한다면 

 

Thank you, Bro~ 하며 한 번쯤 얻어먹는 것도 좋겠죠? ㅎㅎ

 

 

 

세 번째 문장은,

 

 

 

 

그런 식으로 말할 필요는 없잖아.

 

 

해석 그대로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좋을 문장입니다~

 

이 또한 자주 쓰는 문장으로 외워두시면 억울한(?) 발언을 들었을 때 써먹기 좋겠네요 ㅎㅎ

 

 

 

 

오늘은 You don't have to [    ] 패턴을 살펴봤는데요, 

 

반대의 의미는 You have to [    ]으로,

 

다음 게시글에서는 You have to [    ] 패턴을 다뤄보도록 할게요~